혼자 거주하는 싱글이거나 간단한 건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고용량의 건조기는 크기와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이용할 수 있는 미니건조기를 구매하곤 하는데 아직까지 미니건조기는 시장 크기가 작아 잘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면 실패하기 쉽습니다.
오늘은 제품을 분석하고 리뷰와 후기를 꼼꼼히 검토하여 엄선된 미니건조기 추천 5가지를 적어보고 구매 가이드까지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미니건조기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글을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목차
빠른비교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3kg
준수한 성능
3kg 용량
플라스틱 건조통
미디어 스텐 미니건조기 터치식 고급형
중국산이지만 나쁘지 않은 품질
핑크, 블루 2컬러
취향 타는 구형 디자인
위닉스 컴팩트 미니건조기 플러스 HS2E400-MGK 오가닉그린 화이트베이지
위닉스가 주는 브랜드 안정감
준수한 성능
55도 온도유지로 옷감 손상 최소화
한일 UV살균 미니건조기 5KG
큰 용량
준수한 성능
한일전기 수준의 퀄리티가 아님
실망스러운A/S 후기가 많음
히츠 UV라이트 미니건조기 HD-400GES 4kg
적당한 용량
이중살균 이중필터
미니건조기 추천 가이드
건조기는 세탁물을 빠르고 쾌적하게 건조할 수 있는 편리한 가전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건조기는 크기가 크고 가격이 비싸서 설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공간이나 예산이 제한적인 분들에게는 미니건조기 추천 을 드리는 이유입니다.
미니 건조기란?
- 25kg 이내의 크기가 작은 건조기
- 보통 3~5kg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음
- 전기 히터식으로 작동
- 직접 배기 방식이 주류 (열기와 습기가 그대로 배출)
미니 건조기의 장단점
미니 건조기의 장점
- 공간을 적게 차지하여 작은 집이나 원룸에서도 사용하기 쉬움
- 가격이 저렴
- 세탁물 살균, 탈취 효과
- 섬세한 옷감, 신발 등 건조 가능
미니 건조기의 단점
- 용량이 작아 많은 양의 건조가 어려움
- 전기 히터식이라 옷감 수축 및 소비 전력 많음
- 직접 배기 방식이라 습한 공기를 그대로 배출
- 잦은 필터 청소 또는 교체
미니 건조기 추천 구매 시 고려할 사항
용량
자신의 세탁량과 맞는 용량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1인 가구나 아이 옷 전용으로 사용할 경우 3~5kg 정도의 용량이 적당합니다.
건조 성능
건조 시간, 건조 방식, 건조 온도, 건조 단계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건조 시간은 빠를수록 좋으며, 건조 방식은 전기 히터식이 일반적입니다. 건조 온도는 너무 높으면 옷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60도 이하가 적당하며, 건조 단계는 자동 감지 기능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편의 기능
다양한 건조 코스, 예약 기능, 주름 방지 기능, 필터 청소 알림 기능, 차일드락 기능 등을 확인 합시다.
- 다양한 건조 코스는 섬세한 옷감이나 신발 등을 건조하기에 유용하며, 예약 기능은 원하는 시간에 건조할 수 있습니다.
- 주름 방지 기능은 건조 후 바로 꺼내지 못할 경우 구김을 방지해 줍니다.
- 필터 청소 알림 기능은 필터가 더러워질 때 알려주어 청소를 도와줍니다.
- 차일드락 기능은 어린이의 장난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합니다.
가성비
가격과 성능의 비율을 고려해야 합니다. 비슷한 성능의 제품이라면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만듬새와 품질이 나쁜 제품들이 섞여 있으므로 후기와 리뷰 등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좋은 미니건조기는 20~40 만원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미니건조기 추천 BEST 5
1.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3kg
1. 미닉스는 2008년 설립된 미니 가전을 생산하는 전문 중소기업입니다. 30일 이내 환불 워런티를 시행하고 있는 희소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2.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는 기존 미니건조기에서 강력 모드, 울/섬세 모드와 내부 LED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3. 화이트, 베이지, 그린의 3색상이 있으며 오브제 형식의 단순하고 예쁜 곡선 디자인으로 주변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립니다.
4. 건조 용량은 3kg으로 건조기라 말할 수 있는 최소 용량(얇은 티셔츠 8장 분량)입니다. 수건, 아기옷 정도만 건조하시려는 분께 적합합니다.
5. 3중 안심 필터로 내부에서 웬만한 찌꺼기와 먼지를 걸러 줍니다. 직접 배기 방식이 많은 미니건조기 특성 상 필수라고 봐야겠습니다. 일체형 필터가 아니기 때문에 배기 필터와 흡기 필터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6. PTC히터 방식을 사용하였으며 최근 대부분의 전기 히터식 건조기에서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방식입니다.
7. UV-C램프 사용과 열풍의 조합으로 살균 효과를 높였습니다.
8. 기존 스테인레스통을 사용하지 않고 내열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옷감의 수축 완화를 대형 건조기급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하지만 기업들이 건조기 통으로 스테인레스를 쓰는 것은 내구성을 대체할만한 것이 없기 때문인데, 내열 강화 플라스틱으로 얼마나 오래 쓸 수 있는지 의심이 들긴 합니다.
9. 소음이 46dB정도인데 이는 조용한 사무실 정도의 소음입니다. 베란다에서 건조기를 돌리면 문을 닫아도 소리가 조금 난다는 후기들이 있습니다.
10. 1회 전기 사용료를 173원이라고 하였지만 실제 전기세는 3~400원 많으면 5~800원 정도의 전기세가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리뷰들의 전기세를 검토해보고 말씀드리는 것이며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11. 먼지, 구김 등을 완화해주는 의류 관리 기능을 넣었습니다. 기타 도어 자동 정지 시스템, 터치식 전자 패널 등의 기능이 있으며 A/S는 2년 보증입니다.
12. 준수한 성능, 예쁜 디자인에 긍정적인 A/S 후기들이 많아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미디어 스텐 미니건조기 터치식 고급형
2. 컬러는 블루, 핑크 2가지 입니다. 디자인이 엄청 이쁘진 않아도 어딜가나 있을것 같은 존재감을 뽐냅니다.
3. 용량3KG, 60도 미만의 고온살균건조로 에어벤트 시스템을 취하고 있습니다. 쉽게말해 PTC 전기히터식입니다.
4. 반영구적인 일체형 필터로 관리가 편리합니다.
5. 구김방지기술을 도입하여 주름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6. 배관 연결 키트가 있어 건조기 사용시 습하고 고온의 더러운 공기를 밖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배관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실내에서 추천 드리진 않습니다. 따라서 공간적인 제약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7.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건조기로 저렴한 가격, 건조 성능 준수하고 품질도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중국 회사 제품을 국내에 유통(유이테크)하는 방식으로 사후처리 또한 중소 기업 치고는 준수한 편이지만 부품 수리비가 비싸다는 평이 많습니다.
3. 위닉스 컴팩트 미니건조기 플러스 HS2E400-MGK
1. 위닉스는 우리에게 제습기로 익숙한 기업입니다. 1973년 설립된 위닉스는 국내 공기 관련 가전(제습기, 건조기, 공기청정기)등을 생산합니다.
2. 컴팩트 미니 건조기는 화이트베이지와 오가닉그린 2가지 색상이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이 현대적인 감성을 이끌어냅니다. 독일 iF, Reddot Award 본상 수상.
3. 준수한 4Kg의 용량이며, 내부 LED, 스테인리스 건조통, 의류 케어 모드등의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4. 드럼 내부 온도는 55도를 넘지 않아 의류 수축이나 손상에 대비하였습니다. 기존 60도 보다 낮은 온도 입니다. 중견 기업 답게 본 내용에 관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실험 결과를 공개하였습니다.
5. 반 영구적인 일체형 필터로 먼지를 걸러내 줍니다.
6. 소음 실험 결과 44.3Db이 나왔으며 이는 실생활에 사용 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전기세는 1회당 약 100원이 부과 되며 실제 체감은 일주일 4~5회 이용 시 월 4~5000원 정도 추가되어 나온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8. 코일 히터 배기 방식으로 배수 호스, 물통 등이 필요 없으나 전기 히터식이기 때문에 주변 공기가 덥고 습해집니다. 창문에 가까운 곳이나 베란다 설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9. 정방향으로 운전 되기 때문에 구김 방지 등의 기능이 없습니다.
10. 유려한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 넉넉한 용량, 안정적인 사후 처리로 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한일 UV살균 미니건조기 5KG
1-1. 하지만 본 제품은 한일 전기가 단독으로 제조 하는 것이 아닌 “(주)생활살균연구소” 라는 곳에서 제조 하며 제조국도 중국입니다. 한일 전기의 기술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2. 한일 미니 건조기는 “미니” 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최대 용량 5Kg이며 수건만 건조 하는 용도를 떠나 일반 의류들도 건조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3. 침대 시트, 얇은 이불 정도는 건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어김없이 PTC히터 방식으로 건조합니다. 65도를 유지하는데, 이 정도 온도는 옷감 손상과 수축 정도의 마지노선 입니다.
5. UV-C램프와 열풍의 이중 살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KTR 시험 성적서 공개)
6. 풀 스테인리스 건조통을 채용 하였습니다.
7. 2중 필터 효과로 배출되는 공기의 질을 향상 시켰습니다. 소모성 필터를 교체 하는 방식이라 편리하긴 하지만, 관련 용품을 주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필터를 물에 헹궈서 재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필터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8. 터치 패널, 온도 조절 센서 등의 부가 기능이 있으며 1년 무상 A/S 입니다. 예전에는 준수한 A/S로 명성이 높았지만 중국산이 시장을 점령하면서 A/S 규모가 대폭 축소 되고 대체적으로 질이 떨어지는 A/S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8-1. 이것은 비단 한일 전기 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중소형 가전 업체가 가지고 있는 해결 과제 입니다. 그래도 한일 전기는 본사 A/S, 콜센터 등은 친절하게 안내합니다.
9. 전체적으로 유명 브랜드의 이름을 앞세우고 알맹이는 다른 제품으로 가격 값은 해내는 제품입니다. 건조기 자체의 성능은 괜찮습니다. 다만 품질과 신뢰도가 높진 않습니다.
5. 히츠 UV라이트 미니건조기 HD-400GES 4kg
2. 타사의 제품과 비슷한 품질이지만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20만원대 건조기 중 눈에 띄게 좋아보입니다.
3. 4Kg의 용량에 키즈도어락, 습도 센서, 수건, 속옷, 섬세 모드 등의 부가 기능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4. UV램프와 열풍 건조로 복합 살균이 가능합니다.
5. 교체식 2중 필터를 채용하였습니다. 간편하게 교체 가능하지만 소모품을 구매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6. 미니 배기구가 기본 상품에 포함되어 있어 간편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7. 타사와 비슷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가격이 저렴하고 군더더기 없는 출장 A/S와 사후 처리까지 만족스러운 중소기업 제품을 오랜만에 만납니다.
7-1. 3년을 가열차게 사용하고 부품 교체 후 새것처럼 사용하고 있는 후기, 중소기업 제품도 A/S 좋다고 추천하는 후기 등 긍정적인 A/S후기를 만나본 것이 이번 건조기를 리뷰 하면서 처음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